1.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조 개편기존 P0(엔진벨트에 탑재)+P2(엔진 변속기 사이 배치) 구성 => P0 모터의 벨트 저항이 생기고 큰 출력을 보탤 수 없음 즉, 출력은 온전히 P2 모터에서 담당함이에 P0모터를 P1모터(엔진에 배치)로 변경P1+P2모터 모두 출력을 더할 수 있음초반 가속 개선이 큼주행모드는EV모드하이브리드 모드하이브리드 직렬 모드->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엔진이->P1모터 충전->P2 모터 구동엔진 단독 모드등 구현
2. 신규 6단 변속기 개발차세대 하브에는 6단 변속기 적용한정된 엔진룸 안에 P1+P2 우겨넣는게 목표이를 위해 전장품 수 줄이고 오일펌프 댐퍼 소형화, 변속기 커버 일체화 등 진행그 결과 변속기 허용 토크 25% 상승(37.4kgm-> 46.9kgm)에도 변속기 크기는 8.5mm 증대에 그침 (P1모터 추가에 따른 증대 요인은 25.4mm)
3. 엔진 개선2.5L 4기통 터보 기준 압축비 10.5->12 증가과팽창 사이클, GDI 연료 다단 분사 제어 적용- 노킹 억제2.5L 터보 하브 출력 334마력, 46.9kgm 토크, 0->100km/h 7.3초1.6L 터보 하브는 미공개 연비 4.3% 향상 4. NVH 개선엔진이 배터리를 충전할 때 전기모터가 반대 주파수 생성해 완화엔진 진동 및 부밍 저감 기술 EFC 작동 범위 증대
5. 승차감 개선두 개의 모터로 전륜과 후륜 역방향 제어를 통해 롤링, 피칭, 요잉 대폭 개선이질감 없는 것이 큰 장점e-AWD가 들어가지 않는 e-vmc 1.0도 고도화 진행 중5. e-AWD 출시 예정앞서 P1+P2 모터 구성에 후륜 축에 P4 모터를 추가한 e-AWD 출시할 예정6. 적용 차종소형-대형, 럭셔리 까지 적용할 계획(100마력초반~300마력 이상)여기 제네시스 후륜 하브도 포함먼저 공개한 건 1.6L 터보 하브, 2.5L 터보 하브단, 제네시스는 P1+P2구성에 후륜 전용 변속기를 맞물린 것, 이를 기반한 사륜구동은 큰 수정이 필요해 검토 중또한 판매 지역에 따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기본이 될 가능성 높음
7. V2L 및 스테이모드 차급, 성격에 따라 차등 적용팰리세이드 기준 전기차와 동일한 출력의 V2L 사용 가능배터리 용량은 내비 도착 연동시 80%-30% 사용일반적인 사용 시 40~60% 수준엔진 발전기 역할로 돌려 지속적인 사용도 가능함
매의눈닷컴은 PC/모바일 웹상에서 수집한 사진,캡쳐,움짤 등을 펌/공유합니다.
TV방송/미디어/언론/커뮤니티/누리꾼들에 의해 대중화된 컨텐츠들만 다루고 있으며,
사이트 회원들 중 그 누구도 절대로 특정인물/단체에 정신적,재산적 손해를 끼칠 의도는 없습니다.
초상권/저작권/명예훼손 관련으로 게시물중단을 요청하시면, [24시간]안에 즉시 처리해드립니다.
☎ 게시물 중단요청 : ← 바로가기 (매의눈의 게시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다면,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.)